본문 바로가기

쇼핑을 하자

SD카드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반응형

남자들이여!! 쇼핑을 하자!!


오늘은 내가 너희에게  SD카드를 알려주마!! 어디에 가서든 아는 척을 하면서 쇼핑을 하자!!



SD카드를 살려고 검색을 하면 같은 회사 인데도 32기가 SD카드가 64기가 SD카드보다 더 비싼 경우를 볼 수 있다.

디자인도 조금씩 다르게 생겼다.


오빠? SD카드는 뭘 사야해요?


싼거사....라고 하는 바보 오빠는 되지말자...


 




저기에 써 있는 숫자들은 SD카드의 속도를 말한다. U자 모양안에 3이라고 써있는데... 저건 초당 300M를 쓸수있다는 것을 말한다.



예전에는 C모양안에 숫자가 적혀있었다. 이건 초당 숫자MB만큼 쓸수 있다는 거였다.

C안에 6이 써있으면 초당 6메가를 읽을 수 있는거다.


그러다가 10 이상의 숫자를 쓰기 불편하니 새로운 모양이 나오니...UHS 스피드라고한다.

U 안에 숫자가 적혀있으면 거기에 10을 곱하고 그게 초당 쓸수 있는 속도다.



V뒤에 숫자가 적혀있으면 비디오 스피드 클라스라고 해서 그냥 그대로 읽으면 된다. 


자 그럼 왜 이런 속도차이가 필요할까?


저 표를 보면 알겠지만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SD카드에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당 쓰기 능력이 필요하다.

초당 6메가를 쓸 수 있으면 풀HD 영상엔 적합하지만 4K 비디오는 조금 버벅일 수 있으며 8K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게 다가아니다..


바로 WIFI  기능이 있는 SD카드가 있다. 이 녀석을 카메라 장착하면 사진을 찍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폰도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DSLR 을 찍은 사진을 바로 폰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이다.....캬오~


진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 기기에 따라서 용량의 한계가 있는 경우가 있다. 128기가 이상은 못 읽는다거나.. 64기가 이상은 못 읽는다거나...

꼭 확인하고 구입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