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여!! 쇼핑을 하자!!


오늘은 내가 너희에게  SD카드를 알려주마!! 어디에 가서든 아는 척을 하면서 쇼핑을 하자!!



SD카드를 살려고 검색을 하면 같은 회사 인데도 32기가 SD카드가 64기가 SD카드보다 더 비싼 경우를 볼 수 있다.

디자인도 조금씩 다르게 생겼다.


오빠? SD카드는 뭘 사야해요?


싼거사....라고 하는 바보 오빠는 되지말자...


 




저기에 써 있는 숫자들은 SD카드의 속도를 말한다. U자 모양안에 3이라고 써있는데... 저건 초당 300M를 쓸수있다는 것을 말한다.



예전에는 C모양안에 숫자가 적혀있었다. 이건 초당 숫자MB만큼 쓸수 있다는 거였다.

C안에 6이 써있으면 초당 6메가를 읽을 수 있는거다.


그러다가 10 이상의 숫자를 쓰기 불편하니 새로운 모양이 나오니...UHS 스피드라고한다.

U 안에 숫자가 적혀있으면 거기에 10을 곱하고 그게 초당 쓸수 있는 속도다.



V뒤에 숫자가 적혀있으면 비디오 스피드 클라스라고 해서 그냥 그대로 읽으면 된다. 


자 그럼 왜 이런 속도차이가 필요할까?


저 표를 보면 알겠지만 동영상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SD카드에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저장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당 쓰기 능력이 필요하다.

초당 6메가를 쓸 수 있으면 풀HD 영상엔 적합하지만 4K 비디오는 조금 버벅일 수 있으며 8K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게 다가아니다..


바로 WIFI  기능이 있는 SD카드가 있다. 이 녀석을 카메라 장착하면 사진을 찍고 바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폰도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DSLR 을 찍은 사진을 바로 폰으로 옮길 수 있는 것이다.....캬오~


진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 기기에 따라서 용량의 한계가 있는 경우가 있다. 128기가 이상은 못 읽는다거나.. 64기가 이상은 못 읽는다거나...

꼭 확인하고 구입하자..







'쇼핑을 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SD카드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1) 2019.02.19
Posted by 범이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