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대호 미국메이져리그 MLB 진출선언 기자회견 전문

반응형


이대호 미국메이져리그 MLB 진출선언 기자회견 전문



이대호가 일본 시리즈에서 팀을 우승 시키고, MVP를 차지한데 이어서 미국진출을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아래는 기자회견 전문이다.







- 다음 시즌 5억엔이 보장됐는데 진출 선언한 이유는? 

개인적인 꿈은 항상 메이저리거였다. 30대 중반이라 이제 더 늦으면 힘들 것 같아서 결정했다. 계약 상으로는 내년까지 뛰게 되어 있는데 내가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있어 메이저리그에 노크해본다. 실패하면 소프트뱅크에서 계속 뛰고 싶다.


- 3루수 포지션도 가능한가? 

1루수나 지명타자가 편하지만 팀이 원하면 옮길 수 있다


- 구단에 언제 미국 진출 의사를 전달했나? 

일본 진출할 때부터 마음은 미국 진출을 생각했다. 팀에서 뛰는 동안은 팀 우승만 생각했다. 이틀 전 에이전트와 이야기하면서 확실한 마음을 먹었다.



- 지금의 에이전트사를 선택한 이유는?

8월부터 에이전트와 교류는 있었다. 함께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아다.


- 미국에 가면 어떤 마음으로 뛰겠는가?

일본에 있으면서 타율은 많이 떨어졌다. 일본 투수들은 변화구를 많이 던져서 많이 참으면서 쳤다.미국에 가게 된다면 투수들도 정면승부 할 것이고 나도 신인이기 때문에 다시 야구를 배우면서 한다는 생각을 갖고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다.


- 박병호와 시기가 겹쳐 문제는 없을까? 

박병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치는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같이 나온다고 해서 불이익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같이 좋은 모습을 보여 둘 다 잘 되는 것이 좋다. 서로 피해를 보는 것은 없다.




- 메이저리그 중 원하는 리그나 팀은?

가고 싶은 팀은 생각하지 않았다. 결정을 내린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다, 가게 되면 친구인 추신수나 후배 강정호에게 연락해서 조언을 구할 것이다.


- 소프트뱅크와의 계약 조건은?

구체적인 조건은 이야기할 수 없다. 미국에 못가고 일본에 남는다면 다른 팀은 생각하지 않고 소프트뱅크와 계약할 것이다.


- 미국에 진출하면 추신수와도 만나게 되는데?

추신수는 말도 안 통하는 곳에서 정말 고생했을 것이다. 나는 한국에서부터 일본에서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에서 배운 야구를 미국에서 펼쳐보고 싶다.



- 쉼 없이 달려왔는데?

아직 잠도 제대로 못 잤다. 목표가 있으니 프리미어12를 잘 치르고 와서 쉬겠다.





- 고쿠보 감독이 가장 위협적인 선수라고 했는데?

잘못 생각하신 것 같다. 나 말고도 좋은 후배들이 많아 나를 신경 쓰다가는 당할 것이다.


- 향후 일정은?

대표팀에 합류한다. 유니폼을 입으면 야구에만 신경 써야 한다. 좋은 에이전트가 있으니 경기에만 집중하겠다.


- 소프트뱅크에 하고 싶은 말은?

너무 행복했다. 후쿠오카에 가면 모든 시민들이 소프트뱅크를 좋아한다. 코칭스태프나 선수들도 한국어로 말을 걸어주는 것이 감사했다. 우승을 위해 소프트뱅크를 선택했는데 우승해서 행복하다.


- 미국에서의 목표는?

게약이 되면 말씀드리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