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대륙의 실수 끝판왕 - 샤오미TV 4K 60인치 TV가 88만원!!

반응형

대륙의 실수 끝판왕 - 샤오미TV 4K 60인치 TV가 88만원!!



대륙의 실수 시리즈를 계속해서 내놓고 있는 샤오미가 대박 사고를 쳤습니다. 

이번에는 LG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하는 TV가 88만원 입니다. 정확하게는 100만원 정도 입니다. 정확하게는 이라고 이야기하는 이유는 잠시후에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샤오미가 LG 디스플레이 패널을 이용해서 60인치 TV를 88만원에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이 예쁜 TV는 사실 TV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샤오미 60인치 TV는 그냥 화면만 나오는 모니터일뿐입니다. 바로 이 스피커가 메인입니다. CH라고 써 있는 버튼이 보이시나요?

이 사운드바가 바로 채널을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즉 사운드바가 TV의 메인보드입니다. 가격은 12만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88만원짜리 TV가 아니라 100만원 이라고 한겁니다.


66인치 TV가 100만원이라뇨!! 당장 질러야 합니다!!




사운드바가 당연히 스피커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메인보드 역할을 합니다. 샤오미 미박스의 역할도 합니다.


샤오미 TV의 메인보드 역할을 하는 사운드바 후면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입출력기가 있습니다. TV를 벽걸이로 걸어 놓았다면 새로운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서 낑낑거리면서 연결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메인보드와 TV 메인보드가 분리되어있으니 더 큰 TV가 사고 싶으면 화면만 바꾸면 되고.. 더 좋은 기능이 생긴 메인보드로 바꾸고 싶으면 사운드박스만 바꾸면 됩니다. 또한 사운드박스만 구입을 하고, TV대신 다른 모니터와 연결하거나, 빔 프로젝트랑 연결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샤오미 TV는 진짜 얇다...라고 이야기하는거겠죠?




사운드바의 스피커가 부족하면 우퍼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퍼는 11만원입니다. 메인보드가 들어있는 사운드 박스가 12만원인데.. 갑자기 비싸다고 느껴집니다.


애플 TV 리모콘이라고 말해도 믿을만큼 꼭 닮은 리모콘입니다. 이 녀석의 가격은 17,000원입니다. 뭐가 자꾸 붙으니 왠지 저가항공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리모콘은 음성인식이 가능해서 음성으로 명령을 하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모션인식도 가능합니다.


대륙의 실수 끝판왕 샤오미TV...

저도 곧 지를 것 같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