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태그사기 조심하세요~


페이스북에서 모르는 사림이 친구로 등록하고 오클리나 레이밴 같은 선그라스를 싸게판다는 해외 사이트 사진에 나를 태그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보통 이런 사이트들은 사기 사이트로 여기에 입급을 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고 나면 취소가 불가능하고 돈만 나가게 됩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나만 조심하는게 아니라 내 페이스북 친구들도 조심해야 한다는 겁니다. 내가 태그되어있는걸 보고 내 지인이 파는건지 알고 믿고 구입하시는 페이스북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런 페친들을 위해서 본인이 미리미리 그런글이 못 올라오게 막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막는지 알려드리겟습니다.






본인 페이스북에 가면 커버사진 우측하단에 [활동로그보기]가 있습니다. 그 옆을 클릭하면 [타임라인 설정] 이라고 있는데 거기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친구가 나를 태그한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표시되기 전에 미리 검토하시겠어요? <== 요걸 활성화합니다.




친구들이 회원님의 게시물에 추가한 태그를 Facebook에 표시하기 전에 검토하시겠어요? <<== 요것도 활성화합니다.





요 두개를 활성화하면 누군가 나를 태그한 게시물을 올릴 때 본인이 허락하지 않으면 나와 내 친구들 타임라인에 올라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나를 함부로 태그할려고 하는 사람은 신고 및 차단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Posted by 범이아저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